영국에 본교를 두고 브루나이에 항공서비스학과를 운영하는 켄싱턴대학교(Kensington College of Business, KCB)는 항공서비스학과(Airline Hospitality Business)는  졸업후 전문학사 학위를 취득한 학생들에게 세계의 글로벌 명문대학에서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자동 연계편입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연계 편입이 가능한 학교 중 영국 University of Warwick1965년에 설립된 공립대학교로 영국 내 10위권의 최상위권 대학임과 동시에 2021QS 세계대학평가에서도 62위를 차지해 그 명성을 세계적으로도 인정받고 있는 글로벌 명문 종합대학이다. KCB 항공서비스학과를 졸업한 학생들은 Warwick대학교의 항공경영(Aviation Management) 전공으로 연계편입을 하게 되며 약 1.5년의 수학 후 Warwick 대학교 정규 학사학위를 수여받게 된다.

또한 최근 협약을 통해 호텔서비스분야에서 최고의 명성을 가지고 있는 스위스호텔경영대학(SHMS, Swiss Hotel Management School) 정규 학사 과정으로도 연계편입이 가능해졌다. KCB 항공서비스학과를 졸업한 학생들은 SHMS로의 연계편입을 통해 0.5~1년 정도의 수학으로 SHMS의 호텔경영 및 관광경영학 정규 학사 학위의 취득이 가능해진 것이다.

SHMS는 전 세계 서비스분야 진출을 희망하는 학생들의 꿈의 대학으로 정평이 나있으며, 중세시대 이후부터 호텔 관련 산업이 가장 먼저 발달한 스위스에서도 가장 럭셔리한 호스피탤리티 교육을 제공하는 것으로 유명한 대학이다. 특히 SHMS를 졸업한 학생들은 6개월 이상의 유럽 럭셔리 호텔에서의 인턴십이 보장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런 대학들 외에도 영국의 상위권 대학인 University of Essex, University of Chester 등과도 연계편입 협약이 되어 있어 KCB 졸업생들은 본인의 꿈을 가장 잘 이룰 수 있는 최고의 대학으로 연계 편입을 선택할 수 있는 최고의 기회를 가질 수 있게 되었다.

KCB 학생들이 세계 최상급의 명문 종합대학들로 연계편입이 가능해진 것은 그동안 KCB 교수진과 학생들이 항공서비스 전공과정의 우수한 교육품질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이며, 이러한 노력을 글로벌 명문대학들로부터 인정받았기 때문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세계적인 명문대학들과 연계편입 체계를 갖춘 KCB는 교육품질을 한층 더 강화하고 글로벌 명문대학들과의 네트웍 체계를 더욱 확산함으로써 세계 최고의 항공서비스학과를 보유한 글로벌 칼리지로서의 명성을 더욱 확고히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KCB의 이러한 세계적 대학으로의 발돋움은 특히 해외 항공사 및 글로벌 기업으로의 진출을 희망하는 한국학생들에게 최적의 기회를 제공하는 글로벌 창구로서의 역할을 가능하게 할 것으로 전망된다

 
저작권자 © 한국항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